오랜만에 내돈대산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세제를 쓰지 않고 살균할 수 있고, 힘을 덜 들이고도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기에
(바닥) 청소를 위해 많은 분들이 스팀 청소기에 대해 관심을 가집니다.
코로나시대 청소에 있어서 살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었을 때 저도 구입을 미루던 스팀 청소기를 구입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수많은 검색과 리뷰 읽기를 통해, 그리고 실제 구입을 통해 얻었던 몇 가지 인사이트들을 공유합니다.
그리고 시행착오를 걸쳐 내돈내산으로 만족스러울 수 있었던 제품
샤크 스팀청소기, SHARK STEAM MOP S1000 / S1000C의 후기를 나눕니다.
1. 샤크 스팀 청소기 리뷰
바닥 손걸레질 --->
밀대에 일회용 젖은 걸레 부착해 바닥 청소 --->
밀대에 물탱크(전용 청소 용액이 담여있는 것)게 부착된 것 사용 --->
물탱크를 끌고 다니는 형식의 스팀 청소기 --->
그리고 최종적으로는 밀대형(작은 물탱크가 밀대에 부착된) 샤크 스팀 청소기 S1000
이렇듯 돌아돌아 청착한 샤크 스팀 청소기 S1000 모델은 사실 저가의 스팀 맙입니다. 십만원이 안되는 가격의 제품입니다. 그리고 코드가 달려서 코드를 신경쓰며 청소해야 하는 모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팀맙으로써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콤팩트함. 경량 제품, 가성비, 확실한 청소, 청소기 제품의 청결한 관리 가능.
이라는 요소들을 모두 만족시키기에 구입하였고 실사용 후 더욱 만족하는 제품입니다.
Shark S1000 / S1000C
무게 : 2.1kg
물탱크 용량: 350ml
전용 물걸레 1 포함(제품에 따라 2개인 경우 있음, 추가 구입 가능함)
브랜드 : Shark / 각종 청소기, 헤어 드라이기 등을 생산하는 북미 브랜드 (최근 홍진경 유튜브에서 샤크 청소기 협찬)
가격 : 현재 24년 4월 22일 기준, 아마존 캐나다에서 S1000C 59.99 +tax , 걸레 하나 포함 / S1000 73.67 + tax, 걸레 2개 포함 / 스팀 맘 중 저가 제품임.
2. 가볍고 콤팩트함 - 청소에 힘이 덜 듦
스팀 청소하기 전에 반드시 기본 청소기를 돌려주어야 하지요.
저는 무선 청소기를 사용해 청소합니다.
다이슨 무선을 썼었고 현재는 lg 무선 청소기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소를 시작하는 데 있어서 부담감이 없는, 경량, 편리한 청소기들입니다.
끌고 다니는 무거운 청소기는 아무리 그 성능이 좋다하더라도 사양합니다.
같은 이유로 샤크 스팀 청소기는 가볍습니다. 그리고 밀대 중간에 부착된 물탱크의 용량이 크지 않습니다(350ml).
그러나 넓은 거실을 한번에 청소하고 남을 만큼 충분한 용량이 들어갑니다.
물 채우기가 간단하기에 집 전체를 청소시 물을 리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탱크가 작다고 아쉬워하면 안됩니다. 물탱크 리필이 다소 귀찮게 생각되더라도 이편이 훨씬 좋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끄는 무게에 물의 무게가 더해졌을 때 그 무게는 어마어마합니다.
(실제로 부피당 물의 무게는 1리터 = 1 키로)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담을 수 있는 물탱크는 끌고 다니는 청소기에 있어 결코 장점이 될 수 없습니다.
바닥 청소를 위해 적당히 누르는 힘을 주면서 스팀맙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거기에 물탱크까지 끌면서 힘을 쓴다고 하면
청소가 아니라 나의 관절과 체력을 소모하는 중노동이 되고 맙니다. 그리고 스팀맙은 점점 더 구석탱이로 몰려 애물단지가 되고 말지요.
콤팩트함, 가벼움! 이것이 샤크 S1000 / S1000C의 최대 강점이자 모든 스팀맙 구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3. 가성비 최고 - 저가이면서도 만족스러운 성능, 스팀 성능이 좋음
샤크 브랜드에서 나오는 다양한 버전의 스팀맙들 중에서도 S1000 은 저가에 속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 높은 리뷰점수를 보여줍니다.
정 맘에 들지 않는다면 반품하겠다는 생각으로 주문을 해서 사용해 보았고,
몇가지 개선사항이 없지 않지만,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손이 자주 가는 청소기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샤크 스팀 청소기의 전원을 연결하고 스팀이 작동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1분이 채 되지 않습니다.
기다림없이 바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스팀의 세기도 적정하고 스팀 덕분에 밀대를 누르는 힘을 아끼면서도
깨끗하게 바닥이 청소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에는 세워서 보관할 수 있기에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 더욱 만족스런 제품입니다.
4. 물탱크 청결하게 관리 가능
샤크 이전, 개인적으로 사용했던 스팀청소기 제품은 Dupray라 하는 회사의 제품으로 가격이 약 200불 정도로
리뷰가 좋은 제품이었는데요, 실제로 스팀성능과 기계 자체의 견고함, 다양한 부속품들의 퀄러티가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최대 맹점으로 기계에 내장된 물탱크의 청소와, 관리가 어렵다는 점이 이 제품을 포기하게 만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2년 여 사용후, 내부 물탱크의 부식으로 기계를 처분해야 했었지요. 또한 제품의 무게가 상당했기에
청소를 시작하려면 크게 마음을 먹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었습니다.
샤크 스팀청소기의 경우 물탱크가 가볍고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5. 일회용 걸레, 청소용 화학제품 사용하지 않음
샤크 스팀 청소기 S1000. S1000C 구입시, 하나 또는 두개의 전용 걸레가 따라옵니다.
상당히 도톰하고 제품에 잘 부착이 되어 안정적으로 걸레질을 할 수 있습니다.
물걸레는 따로 모아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하고, 한 두개라면 손빨래로 쉽게 빨수도 있습니다.
힘을 많이 들이지 않고도 바닥 청소후 걸레에 묻어나는 검댕이들을 보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샤크 청소기 전용 물걸레 구입이 가능하기도 하고, 샤크 브랜드는 아니지만 호환이 가능한 걸레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있으니 검색후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물걸레는 세탁을 통해 재사용이 가능하기에 한번 구입해 놓으면 추가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더불어 추가 일회용 걸레나 청소 용액의 구입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또한 큰 장점입니다.
오직 물을 사용한 스팀의 살균기능으로 친환경적이며,
화학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에 우리 몸에도 좋고
추가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살림 동료들의 스팀 청소기 구입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 내돈내산 샤크 스팀 청소기의 리뷰를 마칩니다.
'물건탐구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퀜 못사고 즈윌링 진공 밀폐용기 사서 써본 후기 (0) | 2024.03.20 |
---|---|
이유식 용기 - Melii - 예쁘고 재미있는 캐나다 이유식 용기 멜리 (0) | 2024.03.08 |
요새 핫하다는 텀블러 오왈라 프리십 추천 후기 - Owala free sip tumbler (0) | 2024.02.07 |
아마존 지누스 그린티 매트리스 내돈내산 후기 (1) | 2023.10.28 |
바이타믹스 블렌더 A3500 후기 - 스무디 만들기 (1) | 2023.10.04 |